MONAMI

모나미 해외진출사례 : 국제마케팅론

나의 친구 2010. 7. 13. 17:22

 

 

 

「(주)모나미는 50여년간의 독자적인 노하우와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줄곧 국내 문구업계 1위의 자리를 지켜왔다.

 

  지만 1990년대 중반에 들어서 소비자들의 취향 변화와 일본 제품들의 진출 등으로 인해, 구류 제조업계는 극심한 불황을 맞게 된다.

나미 예외는 아니었다.

 

  이에 따라 사업 분야를 제조업에서 유통업으로 전환시킴과 동시에, 존의 문구류 제조분야는 해외로 그 방향을 돌리게 된다. 국내시장에서의 성장도 달성하면서 기업의 기존 핵심역량도 유지하는 획기적인 모나미의 전략은 기업의 혁신과 변화라는 측면에서 매우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번 과제의 주제로 삼게 되었다」

 

국제마케팅론 리포트 

42번/ 최지민(200601760) / 언제나 좋은친구<모나미>

 

국민 여동생 - 김연아

국민 남동생 - 유승호가 있듯이..

 

언제나 우리 친근한 펜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 사무용펜<모나미>

 

우리의 소박하고 부담없는 153펜과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왕자파스에 관해 조사하였습니다.

 

모나미_해외진출사례.ppt

 

모나미_해외진출사례.hwp

 

http://cafe.daum.net/7newyork/MAvi/106?docid=11IY8|MAvi|106|20091031235417&q=%B8%F0%B3%AA%B9%CC&srchid=CCB11IY8|MAvi|106|20091031235417 

모나미_해외진출사례.ppt
1.75MB
모나미_해외진출사례.hwp
0.53MB

'MONAMI'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사모음 : 휴대용 핸드터미널 개발  (0) 2010.07.23
CEO와의 대화  (0) 2010.07.14
어린이용품 유해물질 저감협약  (0) 2010.07.12
PRIS 잡지 홍보  (0) 2010.07.12
모나미 특판사업전략 : Promotion Partner  (0) 2010.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