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클리닉 : 모나미 건강지킴이 프로젝트 시리즈 Ⅱ
(주)모나미는 2009년 시작한 건강지킴이 프로젝트 시리즈로 금연클리닉을 시행한 결과, 1년 6개월간 대표이사의 불같은 추진력과 전 임직원의 뜨거운 호응 및 용인 수지보건소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약 100여명의 흡연자들 중 4명을 제외한 96%의 몰라운 금연 성공율을 기록하는 개가를 올렸습니다.
향후 100% 달성을 위한 점검은 계속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2010년 7월 1일부터 모나미 건강지킴이 프로젝트 시리즈 Ⅱ로 체질량 분석을 통한 '비만클리닉'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대표이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이 대상이며, PBF(Percent Body Fat(%)체지방(Kg)/체중(Kg)를 기준으로 전 직원의 슬림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나미 행동강령(Code od conduct)인 4WAYS, 즉 고객지향, 윤리지향, 가치지향, 성과지향을 구체적인 행동의 표준으로 삼아 실천강령(Code of practice)으로 진보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으로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기본 원칙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입니다.
모나미는 학용품, 생활용품, 비즈니스 아이템, 오피스 아이템, 편의 아이템을 중심으로 하는 유통기업으로서 항상 고객과의 근접거리에서 삶의 풍요로움을 전달하는 만큼 보다 기본에 충실한 모범의식으로 사회적 책임은 물론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메신저가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앞으로도 먼저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견지하고자 하며 이에 따라 건강지킴이 시리즈는 쭈~욱 계속 될 것입니다.
2달 간격으로 체지방검사를 진행하며, 각 체질에 맞는 운동을 통하여 개인별 검사기준을 통과하여야 하며,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엘리베이터 이용 금지, 출근체크기 꼭대기층으로 이동, 매일 꼭대기층 5회 왕복하기 등의 무시무시한(?) 벌칙이 주어지며
특히 가을에 예정되어 있는 설악산 무박2일 등정시 거리 확대 또는 매년 봄에 진행하는 단축마라톤 행사시 거리 확대 등의 불이익이 주어지며,
목표를 성실히 수행한 직원들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격려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모나미의 내부로부터 시작된 혁신과 발상의 전환에 적극 호응하고 참여해 주시는 전 임직원들의 놀라운 변신이 어려운 외부환경의 돌파구가 될 것이며,
영업이익 500억 매출 1조원의 2015 비전 달성의 초석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